자랑스러운 시·군 선수단과 도민 여러분! 모두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자랑스러운 시·군선수단 여러분과 스포츠를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장 양희구 인사올립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체육의 산실「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오늘 이곳 양양군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양양군민 여러분! 코로나 사태로 대회를 연기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잘 극복하고 이렇게 좋은 시설과 환경에서 성대하게 행사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뻗어가는 양양에서 하나되는 강원의 힘!』이라는 대회슬로건처럼 양양이 크게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항상 스스로를 체육인이라고 소개하시면서, 강원체육 발전과 우리도민 건강을 위해 적극 지원해 주시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님께 감사드리며, 성공대회를 위해 응원을 보내주신 이지역 이양수 국회의원님과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님,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 교육감님과 도의원 여러분, 18개 시․군체육회장님, 종목별 회원종목단체 회장님, 그리고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부회장님과 임원 여러분에게 각별한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방체육회의 독립과 법정법인화 이후 제도적 정착을 위해 많이 도와주시고 계시는 시장·군수님들과 시·군의회 의장님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울러, 이번 대회가 성대히 열릴 수 있도록 애써주시고 우리 선수단을 따뜻하게 맞이해 주신 김진하 양양군수님과 오세만 양양군의회 의장님, 김연식 양양군체육회장님을 비롯한 양양군민 여러분과 대회관계자 여러분께도 애정을 담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59회를 맞는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역사는 곧 강원체육의 역사입니다.
스포츠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도민체육대회는 도내 각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되어 지역체육의 균형발전 및 우수한 체육환경 조성에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우리 도민에게 체육을 널리 보급하여 “작지만 강한 강원체육”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어 왔습니다.
존경하는 시·군선수단 여러분! 다가오는 6월 11일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제 특별자치도 토대가 잘 다져진 만큼 강원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고 더 크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대회는 개회식뿐만 아니라 경기운영과 성과도 더 특별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도민체육대회의 기록과 성과는 강원체육 시즌 투 도약의 결과물이고 경쟁력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도체육회는 종목별 경기력 향상과 전국체육대회 등위부상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최선을 다해 목표한 성과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저는 강원체육인과 늘 함께하면서 강원체육의 시즌 투 도약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2024. 5. 31.(금) 19:00, 양양종합운동장

2024. 5. 31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장양 희 구

배너모음